-
정확하게 예측할 것인가? 민첩하게 대응할 것인가?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콘텐츠/마케팅사업단 이사 황영학 변동이 심한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방법이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신탁(神託)에 의지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철저하게 준비하려고 노력하기도 한다. 기업도 비슷할 것이다. 미래를 보다…
2017. 03. 13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코리아 라이브(Microsoft Azure Korea Live)’에 권기석 영림원소프트랩 수석연구원 패널 참여
“왜 ‘애저 클라우드’를 사용하냐고 물으신다면…”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2월21일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코리아 라이브(Microsoft Azure Korea Live)’ 행사를 열었다. MS는 ‘클라우드 위의 클라우드(The Cloud above clouds)’를 주제로, 기존 클라우드에서 머신러닝, 인공지능(AI) 등으로…
2017. 03. 10 -
[CEO들이 직접 이야기하는 ERP고민 해결] 서린바이오사이언스 편
<영림원 ERP 사용후기> 2017-01-16, IT팀장/차장 김운영 2005년 코스닥 상장과 ERP 도입 우리회사는 2005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면서 상장 기업으로서 업무 프로세스 정립과 표준화를 위해 ERP 도입을 준비하고, 2005년 외산…
2017. 03. 10 -
[전자신문 기사 공유] “영림원소프트랩, 암투병 직원에 병원비 전액지원..훈훈 미담 전해져”
영림원소프트랩이 투병 중인 직원 병원비와 생활비 등을 지원해 소프트웨어(SW) 업계에 훈훈함을 더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해부터 암으로 항암치료 중인 직원의 입원비와 약재비(보험금 제외) 등을 지원했다. 이 직원은 10년 전 경력직 컨설턴트로…
2017. 03. 08 -
[제127회 영림원CEO포럼]“대혼돈의 시대: 기업경영에 대한 시사점“
“대혼돈의 시대, 대한민국이 살 길은?” 정구현 KAIST 교수 제127회 영림원CEO포럼 강연 정구현 KAIST 경영대학 교수가 2일 제127회 영림원CEO포럼에서 ‘대혼돈의 시대와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정 교수는 “소득 불균형의 악화가 세계의 대혼돈을 낳은 가장…
2017. 03. 06 -
[제126회 영림원CEO포럼]“산업화 이후 한국경제:도전과 과제”
“한국경제 재도약에 지금 필요한 것은 리더십” 박재완 성균관대 교수 제126회 영림원CEO포럼 강연 박재완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2일 제126회 영림원CEO포럼에서 ‘산업화 이후 한국경제:도전과 과제’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박 교수는 “한국경제의 과거 성공요인은 사람과 정부였지만 현재…
2017. 03. 06 -
CEO Letter: ‘3·1운동의 정신뿐 아니라 나라가 왜 망했는지도 되새겨 봐야 합니다(2017.03.01)’
3·1운동의 정신뿐 아니라 나라가 왜 망했는지도 되새겨 봐야 합니다 2017.03.01 오늘은 3•1운동을 기념하는 삼일절입니다. 일제로부터 나라를 되찾은 후 맞은 첫 번째 삼일운동 기념일 1946년 3월1일에 민족 진영과 좌파 진영이 따로 기념식을 열었다고…
2017. 03. 06 -
2월 영림원소프트랩 교육사업부 소식
ERP교육연구회 동계워크숍 ERP교육연구회는 2월 25일~26일 양일간 충남 공주시 반포면에 있는 계룡산 전통 한옥체험마을 솔향에서 동계워크숍을 성황리에 진행하였습니다. 전국 지역별로 산재되어있는 ERP교육연구회 회원과 영림원소프트랩 임직원 등 40여명이 모여,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하며 회원들과…
2017. 03. 06 -
[인터뷰] “올해 SaaS ERP 매출 작년보다 3배 늘릴 터”
“올해는 SaaS ERP의 공격적인 영업으로 매출과 고객사를 지난해보다 3배 늘리겠다” [인터뷰]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사업 총괄 이재경 전무 “올해는 SaaS ERP의 공격적인 영업으로 매출과 고객사를 지난해보다 3배 늘리겠다”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사업 총괄 이재경 전무(사진)는…
2017. 02. 08 -
고객사와 함께 하는 광고촬영 현장을 찾아서
클라우드마케팅팀 윤완석 B2B시장에서 IT회사가 광고를 만드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일반소비자 대상 광고와 달리 기업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소구점(Selling point)를 찾기도 힘들뿐더러, 전문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기 어렵기…
2017. 02. 06
카테고리
최신 글
- [제206회 영림원CEO포럼] 조직문화 산책: 조직문화, 쉽게 풀어 보기
- [월간마케팅] 파키스탄 – 안식을 맞이할 뻔 한 안식년 휴가
- [테크&인사이트] AI가 코딩을 삼키는 시대
- [월간마케팅] ERP, 사용성을 다시 디자인하다!
- 에버타임으로 고민해결! 창립기념일은 유급휴일?
- 永-Way 단상 63 “인간의 가장 중요한 본질은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2025.05.02)
- [제205회 영림원CEO포럼] 시대가 흘러도 변치 않는 경영의 원칙, 정 반 합
- [5월의 영림원은?] AI, ERP 전략, 리더십 회복까지
- [With CEO] “권영범님은 주말 아침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 [응원해요, 영림원!!] 이은중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님, 오상록 KIST 원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