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영림원소프트랩 교육사업부 소식


삼육대학교와 영림원소프트랩 산학협력체결

12edu 4
서울 태릉에 위치한 삼육대학교와 영림원소프트랩은 12월 7일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습니다. 삼육대학교는 110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학교로서 총장 이하 모든 교수들이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취업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삼육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삼육식품은 우리 영림원소프트랩ERP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 영림원소프트랩 ERP교육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육대학교는 그 동안 더존 ERP로 교육을 진행해왔었지만, 2017년부터는 영림원소프트랩의 Cloud SaaS ERP인 SystemEver로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ERP교육연구회 회원대상(강사양성과정) 2016년 하반기 교육수료

12edu 3
2016년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강사양성과정으로 진행되었던 ERP교육연구회 하반기 교육이, 참석하신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하였던 교수님들은 2017년 여름 방학부터 진행할 청년취업아카데미과정에 강사로 투입될 예정이며, 산학협력을 체결한 대학교의 정규 교육과정의 강사로 투입될 계획입니다.
ERP교육연구회는 지속적으로 회원을 영입하고, 강사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40명까지 인원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인천대학교 무역학부학생 대상 특강

12edu 2
인천대학교 무역학부학생들을 대상으로 영림원소프트랩을 소개하고,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도 알릴 수 있는 특강시간을 열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인공지능시대의 IT트랜드와 직업변화”라는 주제로 오영수부사장님의 “나의 비전과 경쟁력”에 대한 특강과 이재철, 이남원님의 영림원소프트랩 ER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소개와 함께 학생들에게 비젼을 심어줄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을 되었습니다.
2017년도에는 인천대학교 무역학부학생들에게 영림원소프트랩의 Cloud SaaS ERP인 SystemEver로 물류교육과정을 개설하기 위해 권순창 무역학부장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청년취업아카데미수료생 취업율 35 %

12edu
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는 기업체에서도 신입직원을 채용한다는 것이 상당히 부담스러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졸업 전에 기업체에 취업하여 근무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금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메인비즈협회와 영림원소프트랩이 협조하여 진행된 청년취업아카데미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한국생산성본부주관 ERP정보관리사시험에서 4개모듈 (ERP회계, ERP인사, ERP생산, ERP물류)을 모두 합격한 학생들 중에서 순천향대 7명, 원광대 12명이 기업체에 합격하여 현재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30%~40%이상 취업율은 다른 기관에서는 전혀 넘볼 수 없는 취업률로서 ERP교육연구회 강사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 2017년도에도 4년제 대학교에서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로 청년취업아카데미과정을 개설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ERP정보관리사시험 합격율 62%

2016년 11월 26일 시행된 한국생산성본부 ERP정보관리사자격시험에서 영림원소프트랩의 ERP정보관리사 시험을 180명이 접수, 161명이 시험에 응시하였고 104명이 최종 합격하여 62%의 높은 합격률을 보였습니다.
2017년도는 4번의 시험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시험일정은 3월 6월 9월 11월 4회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ERP정보관리사자격시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