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영림원소프트랩 교육사업부 소식


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생 취업률 40% 돌파!

2016년도 한국경영혁신 중소기업협회와 영림원소프트랩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시작한 4년제 대학교 졸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청년취업아카데미수료생(순천향대학교, 경남대학교, 원광대학교)들의 취업이 다른 주관 기관들을 제치고 국내에서 상위권을 기록하여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의 SystemEver ERP로 진행한 교육은 회계원리, 원가회계, 세무회계 등 이론 교육과 ERP를 이용한 회계, 인사, 생산, 물류 등 실습 교육으로 총 4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중 50시간은 직장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인성교육과 예절교육 그리고 면접에 관한 특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업 현장 체험을 통해 기업체에서 원하는 실무 전문인력으로 양성이 되었습니다. 사업부 담당자들께서는 우리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받은 전문인력을 적극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시행

2016년에 진행했던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아 2017년 초에 신청했던 3개 학교도 승인을 받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승인받은 학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육대학교, 한신대학교, 순천향대학교이며 추가로 더 신청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RP교육연구회 2017년 동계 워크숍 개최

2017년 2월 25~26일, 1박2일 동안 ERP교육연구회 동계워크숍이 진행됩니다.
이번 워크숍은 ERP교육연구회 기존 회원과 신입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하게되며, 영림원소프트랩에서도 1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하여 영림원소프트랩의 SystemEver ERP 세미나와 질의 응답 등 회원들의 자기계발과 정보공유를 위해 진지한 토론과 친목도모를 할 계획입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회원들은 금년 여름 방학부터 진행되는 청년취업아카데미교육과 산학협력체결 한 대학교의 정규 교육 과정에도 투입될 계획입니다.
ERP교육연구회는 계속적으로 회원을 영입하고, 강사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정원을 40명까지 인원을 늘려갈 것입니다.
참고로 ERP교육연구회 회원자격은 석사이상으로 전산 세무 회계 강의경력과 ERP정보관리사 1급 자격증 소지자입니다.


산학협력체결 20개대학 목표로 활동

2016년까지 산학협력을 체결한 학교입니다.
순천향대학교, 목포대학교, 남서울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한신대학교, 삼육대학교, 경남대학교, 원광대학교, 건양대학교, 한남대학교, 인덕대학교, 부천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는 G&I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사업부에서는 20개대학을 목표로 2017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할 계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SystemEver ERP 교재 출간 2월말 예정

그 동안 영림원소프트랩의 SystemEver ERP 교육을 받은 강사가 많지 않아 교재를 제작하는데 어려움이 많았고, 또한 마땅한 교재가 없어 ERP정보관리사 시험에도 응시하기도 어려웠으나, 금년 2월 말 회계, 인사, 생산, 물류 등 4개 모듈의 교재가 출간되어 금년 상반기부터는 학교 교육이 수월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교재가 출간되면 동영상 강의도 추가로 제작하여 ERP정보관리사 시험을 대비하는 많은 응시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교재는 지속적으로 보완 수정을 거쳐, 금년 하반기에는 더 알차고 좋은 교재가 출간되어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를 사용하는 기업의 담당자들과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