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신문] 영림원소프트랩, 고도화된 프로젝트산업(제조 및 시공) ERP 부문서도 두각

원하는 위치에 이미지를 끌국내 ERP 고객사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손꼽혀 호평 받아
영인기술…ERP 도입 후 제품 생산·재고·원가관리 등 효율성 높아져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이 30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프로젝트 산업의 제조 및 시공 프로젝트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ERP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국내 ERP 고객사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손꼽히는 영림원소프트랩은 ‘IT소프트웨어’ 산업이 필요로 하는 고객 및 서비스관리, SW 라이선스 관리, 연구개발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적용한 ERP 시스템을 안랩, 한컴, 시큐아이 등 다수의 IT기업에 공급해왔다.

◆영림원소프트랩, ERP 프로세스 표준화

영림원소프트랩은 프로젝트성 산업의 사전 영업활동 관리, 인적자원 관리, 프로젝트 수행조직 등 자원관리 기능을 더한 ERP 프로세스를 표준화해 대표적인 ‘IT 서비스’ 산업인 신한DS와 LG히다찌에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나아가 ‘반도체/LCD 장비’ 산업까지 확대 공급하고자 프로젝트별 BOM(자재명세서), 예산, 일정, 진행율 매출, 원가관리 프로세스를 표준화해 주성엔지니어링을 포함한 매출 상위 Top20위 기업의 70%가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ERP 구축 프로젝트, ‘영인기술’서 또다시 입증

영림원소프트랩은 여러 산업영역에서 차곡차곡 쌓아온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제조·시공’ 산업까지 적용할 수 있도록 현장관리 기능을 추가로 개발했고, 전력 설비공사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인 영인기술에 ERP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특히 엔지니어링 전문회사인 영인기술은 한국 전력산업의 선두 기업으로서, 기업의 지속성장과 디지털 경영환경을 위해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도입을 추진했다. 영인기술은 외산 및 국산 여러 ERP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ERP 추진과제에 적합한 기능을 표준패키지 프로세스로 제공하고 있는 영림원소프트랩을 선정한 것이다.
영인기술은 영림원소프트랩과 ERP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개별 기능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을 최소화하고 영림원소프트랩이 제공하는 프로젝트산업 ERP의 표준프로세스를 빠르게 적용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하 생략

전문 보러가기 click!

출처 : 한국전력신문(http://www.epnews.co.kr)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