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활용을 더 잘하게, ERP 활용 tip] PC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그대로, 모바일에 최적화 해서 사용하기

모바일팀 권오림

 

영림원소프트랩의 Mobile 제품들을 개발하고 서비스 하고 있는 모바일WG 입니다.

K-System의 모바일 플랫폼은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존 프로그램들을 그대로 모바일 기기에서도 활용하게끔 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런 이점은 기존 고객께서 타 업체의 모바일 서비스를 도입할 때 겪게 되는 3중고 – ERP연동, Android/iOS 별도의 개발과 유지관리에 대한 부담을 없애줍니다.

K-System Mobile 플랫폼은 PC에서 사용하는 ERP프로그램들과 100% 같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기존에 PC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모바일 메뉴에 추가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기존 PC 에서 보이는 수십가지의 항목이 모바일에서도 똑같이 보이면, 사용자들이 조그만 스마트 폰에서는 별로 사용하고 싶지 않겠죠?

모바일에서 사용자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UX를 제공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기존 프로그램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나타나는 모습들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모바일컨트롤설정’ 이라는 화면에서 각 프로그램의 모바일에 나타나는 모습들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특정 컨트롤을 모바일에서만 숨기거나, 순서를 바꿀 수도 있고,

 

 

 

특정 명칭이나 제목들을 모바일에 맞춰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각 컨트롤들의 쓰임에 맞게 넓이를 조절해서 많이 쓰는 항목 중심으로 화면을 바꿀 수 있어요.

 

 

 

또한 시트의 형태도 모바일에서의 용도에 맞게 XY축을 변경되어서 나오게도 할 수 있어요. 입력을 하는 시트의 경우는 모바일에서 컬럼명이 세로로 나오는게 더 편하지 않을까요?

 

 

이외에도, 레이아웃이 접혀서 나오거나, 입력키보드를 미리 설정하고 다음 입력이동도 프로그램별로 설정할 수가 있어요. 이런 기능들을 잘 활용하면 기존 PC에 최적화된 프로그램도 Android와 iOS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