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 동반자 이야기] 글루시스

동반성장2팀 장덕화 부장

 

“클라우드 기반에서 기업 내 업무프로세스와 문서를 통합관리하는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이번에 소개 드릴 영림원 동반자 “글루시스(대표 박성순)” 는 2000년 설립 이후 국내외 벤더 및 유통전문 업체들 간의 치열한 시장 경쟁을 뚫고 성장하여 약 20여년의 업력을 보유한 통합문서관리시스템 및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입니다.

 

glusys

 

또한, 자체 솔루션 개발 외에 국내외 주요 벤더사 제품을 유통하여 기술력 및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 능력을 겸비하고 있는 업체로 호평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배경으로는 타 경쟁사를 압도하는 가격 경쟁력 확보, 지속적인 시장 내 흐름파악 및 신속한 대응, 꾸준한 인지도 및 신뢰성 확보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통합문서관리시스템은 기존의 공유 폴더를 구성하여 누구나 파일의 저장 공간에 접속하여 저장, 공유,삭제하는 것과는 달리 동일하게 통합 공간을 제공하되, 접속 권한, 접근 기록 생성 및 유지, 암호화 기능 등의 특정 기능을 기본/추가 제공하여 강력한 보안 기반 하에 기업 내 각종 문서 데이터를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글루시스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지 않고,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는 저장장치)를 성장의 발판으로 삼았고, 관련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업 내의 각종 문서를 통합 관리 및 공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국내 고객사로는 일반기업, 공공기관, 학교 등 약 800여 곳이 있고, 또한, 서울시 데이터센터, 국방부 메가센터 이전, 육군 주전산기 사업 등 다수의 공공 기관 발주 사업에도 SI(System Integration) 사업 형태로 참여했습니다. 해외로는 2011년부터 진출하여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법인에도 NAS와 백업/복구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ERP를 도입하는 기업들 중 심심찮게 ERP 업무 모듈 외에 추가 기능으로 Engineering BOM용 문서관리, 생산 및 자재관리를 위한 도면관리, 도면관리용 파일 툴을 요청하시는 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통합파일관리시스템 도입/개선을 고려하는 업체에서도 통합파일관리를 통한 업무 효율성 및 효과 증대 외에 전사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방안으로 ERP도입을 고려하는 곳도 있습니다. ERP와 통합파일관리시스템의 강자인 영림원 – 글루시스가 연계하여 사업을 준비하는 것은 다른 솔루션(MES, 바코드 등)과 달리 틈새 시장을 탐색하여 선점하고 공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글루시스와 영림원은 사업 제휴의 일환으로 2/4분기 중으로 글루시스 고객 대상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ERP – 통합문서관리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한 업무프로세스 체계 정립과 업무 생산성 증대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안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글루시스의 사업을 총괄하는 김대성 전무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은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와 체계적인 데이터 자산 관리에서 결정된다” 며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솔루션과 글루시스의 파일관리 솔루션을 결합하여 중소 제조사를 적극 공략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 시작은 반이다 “,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언제나 시작은 “좋은 결과를 낼 것이라는 기대감”에서 출발하기 때문입니다. 2017년 10월부터 파트너 프로그램을 시작한 영림원소프트랩은 기존의 솔루션과는 다른 업계의 강자를 파트너로 함께 또 다른 길로 걸어가려고 합니다. 언제나 동반성장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그 끝에서 창대한 결과를 함께 같은 방향으로 바라보기를 꿈꿔봅니다.

“글루시스 파이팅! 글루시스 – 영림원 동반성장 파이팅!”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