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제조 대전망] 성공적 ERP 구축 위한 선정 요건은?…연결과 통합, 그리고 산업 맞춤 기능 갖춰야

[스마트 제조 대전망] 성공적 ERP 구축 위한 선정 요건은?…연결과 통합, 그리고 산업 맞춤 기능 갖춰야 기사 원문 보기

ERP는 타 시스템을 통합하고 연결하는 중요한 자원 관리 도구로, 스마트 제조혁신의 중심 역할을 한다. 이러한 ERP의 필수 선정 요건으로는 어떤 게 있을까? ERP의 고유 기능인 업무 프로세스가 유기적으로 통합되어야 하고 계속 스마트해지는 전문 시스템들과 원활한 데이터의 연결을 지원하는 시스템이어야 한다. 이러한 통합 데이터는 ERP를 통하여 중복된 데이터를 배제하고 연결된 데이터들이 모여 경영에 도움이 되는 전략적 판단을 지원하는 의사결정의 도구 역할을 하는 ERP가 필요하다. 스마트 제조혁신 시대 어떤 ERP가 필요한지, ‘2020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영림원소프트랩의 이지해 수석이 제시한 내용을 정리했다.

(중략)

ERP 선정 요건①-기본을 갖춘 ERP

 

그러면 스마트 제조혁신 시대 어떤 ERP가 필요할까? 그리고 우리에게 맞는 ERP는 어떤 걸까? 첫째, 전사적 자원 관리에 충실한 기본을 갖춘 솔루션이여야 한다. ERP의 기본은 먼저, 프로세스 통합을 지원하여 단절된 비즈니스 영역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기업의 최적화된 운영을 지원하는 시스템이어야 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 ERP의 경우 각 고유의 업무 프로세스를 보고 업무를 바로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 메뉴를 지원한다. 통합의 관점에서 시스템을 사용하고 싶은데 기존에 분리된 업무에서 이를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 ERP에 내재화된 표준화 프로세스를 우선 적용하여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세스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우리의 업무가 다른 곳과 다른 부분이 있어 프로세스에 변경이 필요하다면 이를 메뉴 구성을 조정하여 프로세스의 구성이 가능하다. 추가로 10년 이상을 사용하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업무프로세스도 시간에 따라 변화된다. 프로세스 메뉴는 업무의 변화에 따라 시스템도 같이 변화하고 업무의 자산화를 도와준다.

(후략)

기사 원문 보기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