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최명화 서강대 교수 “밀레니엄을 움직이는 리더” 현장 스케치

안녕하세요!
영림원소프트랩 마케팅팀 오지연입니다.

영림원소프트랩에서는 고객사 임원들을 대상으로 영림원CEO포럼을 17년 간 매월 운영해 왔습니다.
영림원CEO포럼은 다양한 주제와 네트워크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는데,
고객사의 일반 직원들도 참석할 수 있냐는 문의도 17년 동안 꾸준히 있었습니다.

이에 영림원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넓혀드려서 고객사들이 더욱 더 경영을 잘 하게 돕기 위해
고객사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차세대리더포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두 번째 포럼에 보내주신 많은 성원에 힘입어 세 번째 포럼을 준비했습니다.

세 번째 차세대리더포럼은 블러썸미·CMO캠퍼스 대표이신 최명화 교수의 강연 “밀레니얼을 움직이는 리더: 커리어 변곡점에 있는 리더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지난 강연에서는 <무엇이 리더를 만드는가>를 뇌과학을 통해 함께 생각해보았습니다.

그에 이어 세 번째 포럼은 <밀레니얼을 움직이는 리더>라는 주제로 4차산업혁명 시대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이해와 그들의 성과를 극대화하는 조직 리더십을 연구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유수의 기업에서 최연소, 첫 여성 임원을 지내신 최고의 마케터로부터 배우는 리더십이라니, 너무나 기대되었습니다.

등록데스크에서 작은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종일 마스크를 쓰고 있느라 웃을 기회가 많이 줄어들었을 고객들을 위해 깜짝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뽑기 쪽지 문구 상품

1등 와! 축하드리지만 오늘 운을 다 쓰셨을 지도 스타벅스 1만원권

2등 신 것 좋아하셔야 할 텐데 포지타노 레몬 캔디(sour) 200g 1봉

3등 솔직히 이건 다 좋아함 리터스포트 헤이즐넛 초콜릿 1개

꽝 꽝이지만 말랑한 하루 되세요 하리보젤리 100g 랜덤 1봉

꽝이어도 행복한 뽑기를 하고 웃는 고객분들을 보며 저희도 무척 즐거웠습니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난 번처럼 많은 분들이 현장에 참석하지는 못하셨지만 온라인으로 참여해주신 분들이 많았고
세 번째 포럼 현장의 열기도 아주 뜨거웠습니다.

재미있고 공감되면서 생각해 볼 문제를 제시해 주시는 최고의 강연이었습니다.
교수님의 강연이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Q&A가 이어졌습니다.

영림원 차세대리더포럼의 고정 선물은 바로 연사의 저서인데요,
Q&A 시간에 질문을 주신 분들께는 특별히 연사의 친필 사인이 있는 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원본 사진이 필요하신 분이 계시면 연락(jyoh@ksystem.co.kr) 주십시오!

Q&A 를 마치고 이상호 고객가치사업부 상무의 마무리말씀으로 포럼이 종료되고 식사 시간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스쿨타입 좌석에서 원-트레이 형태의 식사를 대접하고 있는데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상황이 나아지면 동그랗게 둘러 앉아 강연 내용도 함께 공유하고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처음으로 온라인 라이브를 병행하느라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었지만 고객분들께서 좋은 평가를 주셔서 무척 감사했습니다.
많은 격려에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다음 포럼은 7월에 있습니다.
다음에도 열정 가득한 분들과 함께 유익한 내용들을 나누었으면 합니다.

어려운 때에도 걸음해 주시고 함께 즐거운 시간 만들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