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영림원소프트랩 교육사업부 소식

1. ERP교육연구회 신입회원대상 SystemEver강사교육
영림원의 ERP프로그램 홍보와 교육을 위해 석사 이상으로 구성된 ERP교육연구회에서는 신입회원들에 대한 2017년도 상반기 프로그램교육을 대전에서 4월22일부터 매주 주말 진행하고 있습니다.
ERP교육연구회에서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신입회원들 위한 프로그램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동안 접하지 않았던 새로운 프로그램 교육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영림원의 프로그램을 교육현장에 확산시켜 학생들이 현장에서 영림원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적극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SystemEver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재 전과목출간
그동안 영림원의 SystemEver프로그램으로 출간된 마땅한 교재가 없어 학교교육과 ERP정보관리사시험을 대비하는 응시생들에게도 공부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ERP교육연구회회원들의 노력으로 전과목교재가 모두 출간되었습니다.
이제 2017학년도 청년취업아카데미교육부터 이번에 출간된 교재로 교육을 진행하게되었으며, 시험에 응시하는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현재는 기본적인 교육을 위한 내용으로 출간되었으나 향후에는 조금 더 깊은 내용으로 보완작업을하여 영림원 프로그램을 공부하고자하는 많은사람들에게 좋은 자료로 보급될 것입니다.




3. ERP교육연구회 회원들도 ERP정보관리사 자격취득
2017년 3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ERP정보관리사자격 시험에서 ERP교육연구회 회원들도 영림원소프트랩의 SystemEver로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회원들은 더존 ERP로 1급자격증을 취득하여 소지하고 있으나,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자격증이 없어 작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실시된 프로그램교육과 스터디그룹에서 프로그램습득과정으로 작년 말에 이어 두 번째로 응시한 시험에서 그래도 많은 회원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교육현장에서 교육하는데 자격여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ERP교육연구회 정회원이 되려면 영림원소프트랩의 SystemEver ERP정보관리사 4종목 모두 1급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회계, 인사, 생산 1급 합격자: 이진서
=생산, 물류 1급 합격자: 최연희, 남영화, 박경희, 박상숙
=회계, 인사 1급 합격자: 손원일
=물류 1급 합격자: 정성운

 

4. 2017년도에도 청년취업아카데미교육을 시작합니다
2016년도에 이어 2017년도에도 청년취업아카데미교육을 6월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교육시킨 대학교(원광대, 순천향대, 경남대)수료생 75명의 취업률이 좋아 금년에 1개 학교를 더 추가하여 4개 대학교를 승인 받고 100여명의 학생들에게 우리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를 교육하게 되었습니다. 청년취업아카데미과정은 회계원리 70시간, 원가회계 48시간, 세무회계 48시간의 기본적인 이론교육에 이어서 ERP회계 64시간, ERP인사 64시간, ERP생산 64시간, ERP물류 64시간등의 실무교육과 함께 신입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예절교육과 인성교육 그리고 면접교육등과 회사 현장 체험 등 특강시간으로 이루어져있어
수료생들에게는 좋은 교육이 될 것이며 취업한 기업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게 될 것입니다.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수료한 학생들은 영림원의 고객기업과 메인비즈협회 회원사에 추천을 할 예정입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진행학교
2016년도: 원광대, 순천향대, 경남대
2017년도: 삼육대, 한신대, 원광대, 순천향대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