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 동반자 이야기] 이노소프트기술

“’프랜차이즈 본사 경영을 시스템경영으로 더 잘하게!’ 이노소프트기술이 함께합니다.”

금번 뉴스레터에 소개하는 “이노소프트기술(대표 최승실)”은 2002년 설립 이후 영림원소프트랩과 함께 성장해온 골드파트너로 ERP 구축 및 컨설팅 전문 기업입니다. 약 17년 동안 영림원과 함께 성장하면서, 산업 별 특화된 영역에 안정적인 컨설팅, 개발, 유지보수를 수행해왔습니다.

최근에는 영림원의 K-System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업계 최초로 ‘프랜차이즈산업 표준 ERP모델’을 추가하여 제시하였고, 그 결과로 토프레소, 몽슈슈, 아이엔지스토리, 카페베네, 양촌리 화로구이 등 커피와 외식산업 분야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ERP시스템 구축을 수행하였습니다.

K-System의 기본 모듈에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가맹점 관리 모듈과 가맹점 매출 분석 컨설팅까지의 업무영역을 시스템에 접목하여 기존 전통적인 산업 외 서비스 특화된 산업영역으로 프랜차이즈 업종 ERP를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업종 ERP의 주요 업무 모듈

① 가맹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가맹점 개설에서 폐점까지의 가맹점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는 가맹점 관리 모듈.

② POS 및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 수 발주 처리 업무를 모바일로 통합.

③ 구매처 전용 Web SCM 구축을 통한 업무 효율화.

④ 가맹점 배송, 발주, 입금, 미수 현황에 대한 카카오 알림톡 연동 서비스

⑤ SV전용 모바일 솔루션 구축 등을 통하여 영업, 구매, 생산, 물류, 매출(POS 연동)을 통합

⑥ 프랜차이즈본사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시스템을 운영하고 진행 사업에 대한 원가와 손익 파악

 

이노소프트기술은 영림원의 K-System의 구축형 및 클라우드 서비스 ERP에 프랜차이즈 산업 표준 모듈을 장착하여 급변하는 시장의 수요에 맞춰 투 트랙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2018년까지 프랜차이즈산업(외식, 커피, 치킨, 유통 등)별 주요 거점 프랜차이즈본사를 공략하여 교두보를 확보하고 2019년부터 프랜차이즈산업 내 확산을 주도 할 계획입니다.

“프랜차이즈산업에서 ERP는 K-System ”이라는 브랜드파워를 이노소프트기술이 만들겠습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