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2팀 장덕화 부장

 

2017년 8월 “동반성장에의 초대” 행사를 기점으로 기존 클라우드 SaaS ERP(이하 시스템에버(제품명)) 사업의 제품 판매 방식이 전면 수정됐습니다.
2015년, 제품 출시 이후 영림원과 기존 파트너사(5개) 영업대표들이 진행 했었는데, 이를 교육 등을 거쳐 일정자격을 갖춘 동반자1)/파트너사2)를 통한 전적인 영업/컨설팅/구축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약 3개월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동반자/파트너사를 모집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1) 자체 ERP솔루션 구축 경험 보유 2) 업종별 특성 솔루션 보유 또는 구축 경험 중심의 업체를 검색하여 연락하였고, 해당 업체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협의하면서 새로운 사업 참여 의지를 확고하게 내비친 업체를 중심으로 선정하여 초기 17개 업체가 동반자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10월 12일 발족식 이후 10월 17일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12월 22일까지 약 3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하였습니다.
영림원의 경험과 기술력을 모두 오픈하며 영림원의 인력 수준에 상응하는 실력과 솔루션 활용도를 보유할 수 있도록 영림원에서 이뤄졌던 주요 소양 교육의 내용을 시작으로 영업, 컨설팅, 개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약 90여명의 동반자 및 구분별 파트너의 대상 수강자들이 특별하게 준비된 전용 교육실에 출석하여 아침 9시30부터 오후 5시까지 기본부터 심화학습까지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컨설팅 교육일정은 주말에도 개설되었는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서울에서 1박을 하며 90% 이상의 출석율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학습열을 보였습니다.

영업, 개발, 컨설팅으로 이뤄진 교육 커리큘럼에서 영업은 ERP솔루션의 실습부터 현장에서의 주요 고객 대응 방법, 주요 구축 사례를 통한 Win전략을 진행하였고, 개발은 영림원의 자체 개발솔루션인 K-Studio의 개요부터 프레임워크, 실제 상황별 개발 진행 등을 학습하였습니다.

컨설턴트 교육이 제일 뜨겁고 참여율이 높았다고 하는 후일담이 있는데, 업종 별 특화 프로세스, 고객 대응, 솔루션 세팅부터 시나리오 유형별 대응 등의 심화학습 진행 중, 참석자들의 높은 참여율에 놀란 해당팀이 중간에 급히 커리큐럼을 수정, 개선하여 구성했다고 합니다.

 

1515477653677

 

수업을 종강하며 동반자 20여개사, 파트너(세일즈, 솔루션, 전략적) 30여개사가 최종 선정되어 2018년의 클라우드 SaaS ERP시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입니다.
이제 1기 교육은 마치고, 기존 교육 내용의 보완 및 개선을 통해 2월부터 2기 동반자 및 전문 영역별 파트너를 모집하여 국내외 SW생태계의 변화와 사업보국(事業報國)의 비전을 펼쳐 나가려고 합니다.

4반세기 맞춤형ERP 시장의 명성에 이어, 고객 중심 가치를 기반으로 “기업이 경영을 더 잘하게 하는” 사명을 달성하고자 오늘도 영림원의 시스템에버는 뛰어 다니고 있습니다.
기존의 이름만 ERP가 고객을 혼란시키는 시장에 새로운 힐링 솔루션이 되겠습니다.

 

1) 영업,개발,컨설팅,유지관리까지 진행 가능한 파트너 레벨
2) 영업, 솔루션 연동 또는 컨설팅 영역 등 일부 진행 가능한 파트너 레벨

 

Comment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