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마케팅] USB 대신 마카롱을, 우리는 왜 선물을 바꿨을까? 🎁💝

안녕하세요? 마케팅 오지연입니다 😊

마케팅팀은 매년 약 60여 개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운영합니다.
그리고 찾아와 주신 고객들께 때마다 작은 선물을 건넵니다.

오래전에는 USB, 보조배터리, 우산, 치약-칫솔 세트 같은 실용적인 물건을 준비했죠.
“이왕이면 오래 쓰이는 걸로!” 하는 마음이었어요.

 

이미지 출처 : 최고의 판촉물 전문 기업 ✨고려기프트✨ (영림원소프트랩 고객사)

 

그런데 어느 날, 원장님께서 한마디 하셨습니다.

 

“물건이 넘치는 세상이다.
웬만한 사람 다 취향이 있고, 필요한 건 다 알아서 산다.
우주에 쓰레기를 더 만드는 일을 하지 마라.
먹어 없어지는 것을 선물해라.”

 

마케팅팀 일동 :  오오…

 

깨달음을 얻은 마케팅팀은 선물 제작 원칙을 바꾸었습니다..!

고객들이 즐겁게 먹고, 기분 좋게 사라지는 선물을 준비하는 거죠.
좋은 재료로 만든 디저트로 ‘행복한 경험을 선물하는 것’이 목표가 됐어요.

 

🎁 그동안의 선물

영림원 나무 아이싱 쿠키 – 역사의 시작이었죠… 2023년 9월 제품발표회

   

 

✔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신 리치몬드 공주밤파이 – 기존고객 업그레이드 세미나 등 여러 행사에 이용

   

 

위고에빅토르 구움과자 세트 – 2024년 3월 5일, 프로젝트 업종 세미나 @광명 테이크호텔

 

빵은 팥을 감쌀 뿐, 하츠베이커리 저당 팥빵 – 2024년 10월 23일, 영림원 고객을 위한 신기술 구축 방법 세미나 @쉐라톤 그랜드 인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넬보스코 슈톨렌 – 2024년 12월, 200회 특집 CEO포럼

   

 

짧은 봄을 기념하며, 레프레미스 마카롱 – 2025년 3월 27일, ERP-MES-PLM 구축 전략 세미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선물을 경험한 고객분들이 칭찬하거나 “이거 어디서 샀어요?” 하고 물어볼 때면,
‘아, 이번 선물도 성공했구나’ 하고 뿌듯해집니다.

 

💡 선물에도 브랜드 철학이 담긴다

 

‘디저트 마케팅’이라고 하면 가볍게 들릴 수도 있지만, 사실 고객과의 관계를 만드는 중요한 순간이기도 해요.

작은 마카롱 한 조각이지만, 달콤함에 담긴 우리의 철학과 배려를 느낄 수 있다면 그게 곧 브랜드 경험이 되니까요.

 

물론 고객사 임원 영업용이나 특수한 목적이 있는 경우에는 또 특별한 상품을 제작하고 있어요.
그건 다음편에 공개할게요! 😉

 

지금도 마케팅팀은 고민 중입니다.
“이번에는 어떤 달콤한 경험을 선물할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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