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마케팅] 미래가치실현본부 워크샵

안녕하세요, 마케팅팀 최인영입니다.

 

다들 단풍 구경은 하셨나요? 너무나 짧아진 가을, 벌써 가을이 끝나고 있는 것 같아 아쉬운데요. 😟

미래가치실현본부는 운 좋게 가을의 절정에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의 일정은 이렇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 출발🚗🚙🛸🛩️🚁 →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 강화도 식사  → 전등사 → 강화루지 → 영림원소프트랩 복귀

 

첫 번째 목적지는 대한민국 최북단 스타벅스가 있는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입니다.

저는 이번 워크샵에서 두 명의 레이서를 만났는데, 첫 번째 선수는 제가 얻어 탄 Advanced Kim님이었습니다.
추월을 용납하지 않는 그의 가속 페달에 우리는 애기봉 검문소에 1등으로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은 사전 예약과 함께 방문하시는 당일 신분증이 있어야만 갈 수 있는 장소입니다.
우리는 사전 예약한 티켓을 받고, 간단한 검문 후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김포 주민 50% 할인 놓치지 마세요~!)

평일 오전이라 한산한 것으로 예상했는데,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 그것도 외국인들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그러니 스타벅스를 이용하실 거면 전망대에 오르기 전 어플로 미리 음료를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멀리 우리가 정복해야 할 애기봉 전망대가 보입니다.


손에 닿을 듯한 북한!!!….이 아니고 강화도입니다.

 

그런데…

왜 이런곳에 생태공원이 있는거죠?  애기봉 생태공원

애기봉은 무슨 뜻이죠? 애기봉

애기봉에 방문한 영림원소프트랩은 어떤 회사죠? 3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ERP 1위 등등…

…아… 죄송

 

바로 눈앞에 ‘해물 선전 마을’이 육안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가까이 북한을 본 건 처음이었는데요, 마음먹고 소리 지르면 김정은도 들을 수 있을 것 같은 거리였습니다.
옆에 있던 단체 관광을 온 가이드의 설명에 의하면, 1970년대까지는 북한이 남한보다 GDP가 높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한이 못살던 시절 ‘북한이 이렇게 잘산다!!’ 하는 프로파간다를 목적으로 가짜 마을을 지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갑자기…여기서 마신 커피 한잔 가격이면 북한 장마당에서는 무엇을 살 수 있을까… 궁금해 졌습니다.

팀원들 여러명이 주문해 맛있을 것 같아 따라서 시켰지만 시럽은 왜 빼 가지고 그다지 맛이 없었던 코코말차를 기준으로
AI에게 물어보니 코코말차(약 6천원) 한 잔이면 북한 도시 근로자 3~5일 생활비라고 하네요.

 

보고있나, 이젠 남한이 더 잘산다.(광고 같지만 개인적으로 맛 없다고 했으니 광고 아님)
코코말차 한잔이면 장마당에서 대략…쌀 1Kg + 감자 3Kg + 라면 3개 + 두부 2모 정도의 가치라고 하네요.

 

자.. 이제 배가 고프니 밥먹으로 가시죠!! 강화도 맛집을 향해 출발~

이곳은 군사시설보호구역이라 미래가치실현본부의 본부장님의 통솔하에 질서정연하게 하산하였습니다.

 

이곳은 OOO나물보리밥

너무 맛있었는데 공신력있는 영림원 블로그 광고 논란의 소지가 있어 상호명은 안알려드립니다.(#우리만 알꺼임)


 

식사를 마치고 전등사로 향했습니다.
전등사에 도착하니 알록달록 옷을 갈아 입은 가을이 영림원에서 특별히 파견된 STAFF와 함께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제가 또 다른 그룹 가이드의 말을 엿들었는데요. 😉
전등사는 고려시대 정화궁주가 옥으로 만든 법등을 기증해서 ‘진종사’에서 ‘전등사’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이드의 말을 엿듣지 않았다면 알지 못했을 또 하나의 전설을 공개하겠습니다.
전등사 대웅전 지붕 밑에 벌거벗은 여인이 쪼그리고 앉아 지붕을 떠받치고 있는데,
대웅전 도편수의 돈을 갖고 달아난 주모에 대한 배반감으로 조각해 넣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출처: 인천투데이 자료사진)

또 과거 일본이 병기를 만들기 위해 중국에서 떼와 인천 병기창에 보관 중이던 ‘북송 시대 철종‘도 있으니 다음에 가시면 구경해 보세요~!

 

자 이제, 강화루지로 출발~!

루지 타보신 적 있으신가요? 산 정상에서 무동력으로 중력을 이용해 경사를 내려오는 놀이(?)인데요.
대략 0.1톤의 무게로 가속하니 빠르게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a=(mgsinθF저항)​ /m

  • = 사람 + 루찌 질량

  • = 중력가속도

  • θ = 내리막 경사각

  • F저항F = 공기 저항  등

딱 보니까 무거울 수록 왜 빠른지 이 공식에서 바로 보이시죠?

그러니까, a=gsinθ−(F저항/m) 이잖아요…?

아니 그러니까…!! 화내지 말고!🤬🤬🤬 

  • 무거운 사람 → m 증가 → F저항/m 작아짐 → a 증가 → 더 빠름

  • 가벼운 사람 → m 작음 → F저항/m 커짐 → a 감소 → 덜 빠름

 

하지만 이번 워크샵에서 만난 두 번째 레이서, 본부장님의 화려한 코너링 기술에 힘없이 추월 당하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중력을 거스르고 공중 부양하여 코너링하시는 모습을 지켜봐야만 했습니다…..😮😮

 

이렇게 계획한 모든 체험을 마치고 안전하게 워크샵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초상권에 대한 묵시적 동의를 얻은 미래가치마케팅본부 팀원을 공개합니다 ! 😁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