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신한데이타시스템 ERP 구축사례

작성자
고객가치마케팅팀
작성일
2018-08-28 16:03
조회
84
01_01_C_ci_logo01.png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 IT서비스(컨텐츠)
2. 사업장위치 : 서울 중구 남대문로10길29
3. 주요품목 : IT 용역서비스(SI, SM, 기타유지보수)
4. 기존ERP유무 : 더존 - i-cube(회계)
5. 종업원수 : 800명
6. 매출액 : 800억
7. 구축모듈 : 구매관리, 급여관리, 영업관리, 운영관리, 프로젝트관리, 활동기준원가, 회계관리, EIS, ESS, IFRS
8. 확장모듈 : Mobile, 기타프로그램, K-Studio


Ⅱ. 고객사소개

ICT 융합사업, 솔루션개발(스마트/금융업무), 정보보호사업(컨설팅, 해킹대응, 운영/관제), 금융업무 SI/SM, IT아웃소싱, ITSC 운영 등의 사업분야를 수행합니다. 그룹사 대내 사업이 90% 이상이며 일부 대외 사업을 수행하여 2018년 5월 사명을 신한데이타시스템에서 신한DS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림 - 신한DS 홈페이지 메인 화면]  https://www.shinhansys.co.kr



Ⅲ. ERP 도입 목적

1. 시스템 통합 관리 : 기존 계약관리시스템(프로젝트 관리)과 e-HR (인사/급여관리), 더존(회계관리) 으로 나뉜 관리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경영분석에 필요한 데이터를 만들어내고자 함
2. 프로젝트 손익 : 금융지주사의 요구 및 국제회계기준 도입에 따라 진행률에 의한 프로젝트 손익이 자동으로 계산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3. 실시간 경영분석 : 프로젝트별 손익 및 Paperless: 프로젝트별/매출유형별/거래처별 손익정보를 경영자에게 적시 제공
4. 모바일을 통한 업무처리 : 폐쇄망 특성을 고려해 외부 직원들이 손쉽게 공수마감 및 복리후생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 구축
5. 협력사 관리 시스템 연동 : 협력사와의 계약을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 폐쇄망 환경 하의 타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세금계산서 연동을 위해 신한DS의 자체적 3티어 방식에 준하는 연계방식 개발
2. 신한그룹사 내부 보안 정책 충족 : CS프로그램의 무결성 검증 등 금융사에 법적사항으로 요구되는 기술개발 및 시스템 개선


Ⅴ. 구축 후 기대효과 

1. 계약관리 : 입력상의 편의기능과 체크로직을 최대한 반영해 개발되었기 때문에 계약 담당자의 업무가 간편해지고 시스템 사용의 불편함 축소
2. 회계관리 : 프로젝트 관리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계상의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어 기존의 정확한 회계보고의 어려움이 해소
3. 경영정보 :  결산 시 매출금액을 집계조회를 할 수 있어 경영자에게 별도의 보고자료를 제출할 필요 없이 즉각적으로 시스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