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영림원소프트랩 교육사업부 소식

1.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강사 대상 워크숍 진행
2017년학년도 청년취업아카데미(한신대,삼육대,원광대,순천향대)교육강사로 참여하는 ERP교육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이 6월 10일과 11일 부산 신라대학교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워크숍은 6월 10일 한국경영실무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참석한 후 6월 11일에는 각자 15분씩 강의자료를 발표하게 됩니다.
회원상호간 정보공유와 함께 자기계발을 위한 계기가 될것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회원들의 실력배양과 정보공유를 위한 자리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2. 청년취업아카데미 참석을 위한 학생면접 진행
2016년도에 3개 대학교에서 진행했던 청년취업아카데미교육을 2017년도에는 4개 대학교에서 진행합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실시한 청년취업아카데미교육에서 수료한 학생들의 높은 취업율에 힘입어, 이번에는 학교와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아져 학교별로 25명정원에 40명이상씩의 학생들이 신청하여 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운영기관인 메인비즈협회와 영림원에서는 500시간동안 진행되는 장기간 교육에 적극적인 의지와 신념을 가지고 참석할 수 있는 학생들을 뽑기 위해 학교별로 면접을 진행하였으며, 6월 26일부터 첫수업이 시작되며 11월 30일에 수료하게 됩니다.
9월부터는 취업을 위한 추천을 하게되므로 ERP와 관련하여 실무담당 신입직원이 필요한 기업체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학생들에 대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네이버카페 “SystemEver교육연구회”에 학교별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2017년도 청년취업아카데미실시학교
삼육대,한신대,원광대,순천향대

3. 산업기술대학교에서 3, 4학년 학생 대상으로 특강 진행
시흥에 소재한 산업기술대학교에서 경영학부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림원소프트랩을 소개하고, 영림원의 SystemEver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기대에서는 이미 3학년 학생들에게는 금년 3월부터 영림원의 SystemEver프로그램으로 회계실무과정을 정규시간에 편성하여 60시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을학기부터는 생산실무와 물류실무과정도 정규수업시간에 교육을 하기로 협의한 바 있습니다.
현재 산업기술대학교에서는 지금까지 타 회사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경영학부 교수님들이 영림원의 프로그램에 깊은 관심을 갖고 2017년부터 단계적으로 학과목으로 정식 도입하여 학생들에게 교육을 하기로 협의하였습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