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영림원소프트랩 교육사업부 소식


1. ERP교육연구회 네이버에 카페개설


영림원의 ERP프로그램 교육을 위해 석사학위 이상자로 구성된 ERP교육연구회는 회원간 친목을 도모하고, ERP 지식과 관련 정보를 소통을 위해 네이버에 카페를 개설하였습니다.
카페주소는 http://cafe.naver.com/systemever 이며, 현재 ERP교육연구회 회원 34명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향후 네이버 카페 활동으로 회원간 소통하며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를 이해하고, 교육현장에 확산하여 학생들이 실무에서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를 사용하는데 적극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2. 부산 신라대학교와 산학협력체결


영림원소프트랩은 3월 31일(금)에 부산 사상구에 있는 신라대학교 경영대학과 산학협력체결을 하였습니다. 신라대학교에서는 노영욱 교학부총장, 문용은 경영대학장과 교수들이 참석했으며, 영림원소프트랩에서는 오영수부사장, 김학구 교육사업부이사, 홍기화 기획혁신팀장이 참석하였습니다. 신라대학교는 부산여자대학교가 제2의 창학을 위해 1997년 신라대학교로 학교명을 바꾸고 종합대학으로서 새롭게 태어난 학교입니다.
현재 신라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더존 ERP로 교육을 하고 있었으나 영림원소프트랩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앞으로는 영림원소프트랩의 Cloud SaaS ERP인 SystemEver로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3. 시흥공단소재 산업기술대학교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로 정규수업진행


산업기술대학교 IT경영학과 3학년 학생 30명과 부산과기대 경영학과 2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로 회계실무교육과 물류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두 학교 모두 지금까지 더존 ERP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었지만 영림원소프트랩의 Cloud SaaS ERP인 SystemEver로 1개 반을 개설하여 운영한 후, 2학기부터 다른 교육과정도 개설하여 교육하기로 하였습니다. 특히 산업기술대학교에서는 방학 특강과 내년부터는 정규 과정에 4과목 모두를 개설하기로 잠정 협의하였습니다.




4.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로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이수 후 취업한 학생의 소감



원광대학교 경영학부졸업 신세리


“안녕하세요. 원광대에서 청년취업아카데미에 참가했던 경영학부 신세리입니다.

제가 처음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알게 된 것은 학교 홈페이지였습니다. 메인비즈협회가 주관하고 지금까지 학교 교육에서 배우지 못했던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로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연계한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과정이 개설된다는 내용을 지도교수님으로부터 추천 받았습니다.
저의 전공과 관련 있는 ERP과목을 방학 동안 모두 배워 4과목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고 그 외에도 많은 자격증을 공부시켜주고, 취업까지 연계시켜준다고 되어있어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여름 방학 때 해외봉사를 준비하고 있어서 청년취업아카데미에 참여하지 않으려 했으나, 지도교수이신 한경훈교수님께서 적극 추천하여 해외봉사를 포기하고 아카데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취업에는 스펙과 다양한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저에게 해외봉사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아카데미 시작 당시에는 해외봉사를 포기한 것을 못내 아쉬워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아카데미에 참여한 것을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오늘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던 배경은 아카데미에서 배운 영림원소프트랩의 ERP교육과 함께 멘토링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힘들 때 마다 “오늘 수업 끝나고 시원하게 치맥하자” 라며 옆에서 응원해주는 동기들과 한경훈 지도교수님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됩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공부는 딱딱하고 지루할 것으로 생각하실 텐데 제가 여름 방학 동안 배운 공부는 교수님들의 주입식 수업이 아니라 조를 이루어 문제를 풀고 서로 설명을 해주고, 모르는 부분을 서로 조언을 해주며 이해를 하는 방식의 토론식 수업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어색하고 부끄러워했으나 시간이 지나고 기출문제를 풀었을 때 성적이 오르는 것이 눈에 보이자 모두 다른 자격증에도 손을 뻗기 시작하였습니다.

저도 아카데미에서 배운 ERP과목(회계, 인사, 생산, 물류)뿐만아니라 회계관리, 세무회계, 전산세무회계등 개인적으로 더 공부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대학교 4년의 생활 동안 이렇게 공부가 재미있다고 느껴지고 도서관이 편하다고 느낀 것은 이때가 처음이었습니다.

공부하는 것이 즐거웠고, 내가 무엇을 알아간다는 것이 행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가을하기 개강 후 토요일마다 진행된 기업체실무자들의 멘토링 강의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면접관련 멘토링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면접을 볼 때 자세 표정, 자기소개 등 모든 것을 코치 받았고, 후에 제가 지금 몸담은 회사에 지원했을 때 예상하지 못한 질문을 하여도 자연스레 대처하고 40분이 넘도록진행하는 1:1 인성 심층 면접도 잘 해내는 등 배운 것을 많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과정에서 익산에서 평택 본사까지 홀로 면접을 보기 위해 가야 하는 상황이 있었는데, 아침 일찍부터 준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4시간에 걸쳐 갔습니다. 후에 지금의 회사에 입사한 후 들은 말로는 멀리까지 찾아오는 배짱과 끈기를 높이 샀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카데미 500시간에 비하면 4시간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고. 아카데미 동안 듣고 배운 것으로 지금의 제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친구들은 지난 여름 휴가를 가서 인증사진을 올렸지만 여름의 뜨거운 태양보다 아카데미 동기들의 공부열기는 에어컨으로 식힐 수 없을 만큼 더 뜨거웠습니다.
만일 제가 2016년의 여름으로 다시 돌아간다 해도 망설임 없이 아카데미를 신청하고 더 열심히 공부할 것 입니다

만일 다른 일로 갈등하고 있는 후배 학생들이 있다면 저는 아카데미를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대학생활의 최고의 경험이자 지금까지 제 인생에서 가장 노력하고 성과를 이루어낸 시간들 이기 때문입니다.
다시한번 메인비즈협회, 영림원소프트랩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