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과 협약

edu

▲ 이건범 한신대 총장직무대리(왼쪽)는 영림원소프트랩 오영수 부사장과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한신대)


[한국대학신문 김소연기자] 한신대는 6일 장공관 3층 회의실에서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과 산학협력 및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림원소프트랩은 1억5000만 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Cloud ERP K-System ‘Genius’ 3년 사용권(100유저)을 한신대에 기증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개발한 이 제품은 클라우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ERP(기업 내 경영활동 통합관리 시스템)로 리얼타임 통합 업무 및 스피드 경영을 가능하게 한다.

e-비즈니스학과 등 관련 계열 학생들은 해당 소프트웨어 활용을 통해 전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중 소프트웨어 강좌 및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우수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상호간 학술정보 및 취업관련자료 제공 △학교교육 관련 협조 △기타 산학 협동 협조 및 참여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신대 이건범 총장직무대리, 한광희 e-비즈니스학과장, 장용식 교수가 ㈜영림원소프트랩에서는 오영수 부사장, 김학구 이사, 홍기화팀장, 이진서 컨설턴트 등이 참석했다.

한신대 이건범 총장직무대리는 “한신대에 클라우드와 모바일 환경에 맞춘 최신 ERP 소프트웨어 기증과 향후 교육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 며 “오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산학교류활동이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 오영수 부사장은 “새로운 기술을 익힌다는 것은 전문성과 경쟁력이 향상된다는 의미”라며 “앞으로 한신대 학생들의 ERP교육은 몰론 우수한 인재를 우리 회사는 물론 고객사 1000여 곳과 연계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1993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평생비서 오!K’, ‘정보수첩K’, ‘K.실록’ 등 PIMS(개인정보관리시스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후 한국형 ERP 패키지 ‘K-System’을 발표해 국산 ERP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erp교육연구회 모임(교재출간을위한 모임)
1. 일 시: 10월 15일(토) 12시~14시
2. 장 소: 대전 태화장
3. 참석자: 김기주, 손원일, 이진서, 최연희, 한경훈, 김태근, 조현준, 이대영, 김학구
그 동안 Genius 프로그램 교육을 위한 교재가 준비되지 않아 ERP정보관리사자격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들과 사내임직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프로그램으로 교육받은 강사들이 전무했고, 강사 양성교육 또한 교육기간이 짧아 영림원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여 교재를 출간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1년 동안 지사모 회원들이 강사교육에 열심히 참여하고 노력하여 금년 여름 방학 동안 우리 프로그램으로 전국 4개 대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우리 프로그램에 대한 강의경력과 함께 많은 노하우를 쌓게 되었습니다.
지사모 회원들 중 교재 출간 경험이 있는 회원들로 ERP교육연구회를 구성하였고 10월 15일 대전에서 첫 모임을 갖고 교재 출간을 위한 회의를 했습니다.
ERP교육연구회에서는 금년 안으로 ERP정보관리사자격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들과 사내임직원들에게 좋은 교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edu2

edu3

 


ERP정보관리사자격시험 254명신청, 207명응시, 154명합격
9월 24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한 ERP정보관리사자격시험에 영림원의 Genius 프로그램을 선택한 응시자가 처음으로 200명이 넘었으며, 207명의 응시자중 154명의 많은 합격자가 나왔습니다.
본 응시자들은 금년 여름 방학 동안 4개 대학교에서 진행된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에서 영림원의 Genius프로그램으로 교육을 받고 시험에 응시하였으며, 만족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이번 시험에는 회계와 인사 모듈을 주로 응시하였으며, 다음에 시행되는 11월 시험에는 생산,물류 분야 모듈을 응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그 동안 영림원의 프로그램으로 응시하는 수험생이 없어 연 2회만 실시되었던 한국생산성본부 ERP정보관리사자격시험의 응시 횟수가 내년부터는 연 4회로 늘어나 응시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기회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2016년 마지막 시험 일정은 11월 26일이며, 인터넷접수기간은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ERP정보관리사를 검색하시기바랍니다.

 


영림원 강사양성과정 교육(지사모회원대상 교육)
영림원 교육사업부에서는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대전 우송정보대학교에서 지사모회원을 대상으로 Genius 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번 참석자는 약 25명 정도며, 신입 회원과 기존 회원 중 미수강자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신입회원은 1년동안 약 3회 이상 교육을 받게 되며, 앞으로 영림원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대학에서 우리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맡게되며, 지역별로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제품 홍보도 하게됩니다.

 

 

Comment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