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수지/플라스틱)] 이에스텍 ERP 구축 성공사례

작성자
클라우드마케팅팀
작성일
2017-07-18 11:25
조회
208
Ⅰ. 기업현황
  1. 업종분류: 화학(수지/플라스틱)

  2. 사업장위치: 전라도 광주 /수서

  3. 주요품목: 배터리 커버(사출)

  4. 종 업 원 수 :60명

  5. 매 출 액 :200억

  6. 구 축 모 듈 :구매관리,급여관리,물류관리,생산외주,영업관리,운영관리,활동기준원가,회계관리,EIS

Ⅱ. 고객사소개

기존 고객사인 성우전자(G&I)계열사로 광주사업장은 플라스틱 사출 제품을 수서사업장은 신용카드 칩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Ⅲ. ERP도입 목적
  1.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기존 회계 인사급여만 사용하던 시스템에서 벗어나 활동기준원가까지 가능한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

  2. 수기로 관리되는 업무의 전산화

  3. 업무중복 개선 및 효율성 제고

  4. POP시스템과의 연동으로 실시간 생산데이터 집계

Ⅳ. 프로젝트 이슈 및 해결 방안

1.POP연동
  • --POP시스템 도입은 스마트공장지원사업으로 진행

  • -->POP시스템 도입업체의 12월 중순 완료보고 완료 (시스템은 구축중, 최종 3월에 완료)


2.일정
  • --전체일정이 5개월인데 반하여 사업장은 전라도 광주와 수서로 나누어저 있어, 일정이 촉박했습니다.

  • -->광주사업장을 메인으로 진행하고, 수서는 성우전자 전산실에서 협의 및 통제를 수행함으로서 해결하였습니다.

Ⅴ. 구축과정 -설명
  1. 패키지 베이스의 구축

  2. 10월 연말정산을 위해 인사급여 open(광주사업장), 수서사업장은 이카운트로 진행

  3. 11월 POP연동 인터패이스 회의

  4. 12월 병행Open, 추가개발 완료

  5. 12월에 11월 활동기준원가 검증 (전표기준)

  6. 1월 Open

  7. 1월 연말정산 완료(광주사업장)

  8. 1월에 12월 활동기준원가 검증 (제조원가, 수익성)

  9. 1월 20일 철수

  10. 2월 POP연동 테스트 및 라이브 연동

  11. 2월 1월 원가 검증 완료(제조원가,수익성)

Ⅵ. 구축 후 기대효과
  1. 패키지 베이스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으로 활동기준원가 및 수익성 분석 구축

  2. POP시스템과의 연동으로 생산실적 실시간 연동

  3. 기존 성우전자(G&I)시스템의 제뉴인으로 전환 모색

Ⅶ. ERP구축 성공을 위한 제언
  1. 패키지 베이스의 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현업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2. 추가개발이 많지 않음으로 패키지에 대한 검증을 자세히 수행하였습니다. (원가 3개월 검증)

  3. 모기업(성우전자)의 프로세스 및 기준으로 구축 ->대안 및 결정할 시간이 확 줄어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