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활용을 더 잘하게, ERP 활용 tip] 19. ERP 속의 K-System BI (ERP와 BI)

BI팀 신하연

 

영림원 소프트랩의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을 개발하는 신하연입니다.
이번 활용 Tip 에서는 ERP 와 BI를 함께 얘기해 보려 합니다.

Genuine W / System Ever에 K-System BI가 코드레벨에서 통합되었습니다.
이제 ERP에서도 K-System BI가 가진 수 많은 차트들을 사용하여 ERP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시각화 한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Jump 기능을 사용하여 ERP ↔ BI Dashboard 화면 간의 이동 및 데이터 연계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ERP의 첫 프로그램화면을 BI 대시보드로 설정한 화면입니다.
ERP를 사용할 때마다 매출, 이익률에 대해 보다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편집 버튼을 사용하여 원하는 데이터, 원하는 모양으로 구성 가능합니다.

 

erp10

 

K-system BI는 위의 Dashboard에서 사용된 차트보다 더 많은 시각화 방법과 디자인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한다면 아래 화면처럼 다양한 차트들을 화면마다 존재하는 오른쪽 하단의 편집 버튼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erp10-1
erp10-2
erp10-3
erp10-4
erp10-5
erp10-6
erp10-7
erp10-15
erp10-9

 

마지막으로 JUMP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Jump 기능을 사용하면 ERP데이터를 시각화 하여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A화면에서 간단한 클릭으로 날짜, 품목, 거래처 등의 데이터를 B화면으로 가져가 A화면과 B화면을 같은 데이터로 연계하여 조회합니다.

ERP에서 BI의 Jump 기능은 BI Dashboard ↔ BI Dashboard 화면 간의 이동 뿐 아니라 ERP ↔ BI Dashboard 간의 화면이동도 지원합니다. ERP와 BI 화면을 날짜 데이터와 특정 시리즈 데이터로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화면의 오른쪽 하단 ‘편집 모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erp10-10

 

2. Jump를 사용할 패널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간다 –> 패널설정 –> Jump 설정에서 Jump할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rp10-11

 

3. ERP의 자금현황화면(예시화면)으로 돌아간 후 설정한 패널의 시리즈를 클릭하면 패널하단에 Jump 설정한 받을어음조회(예시화면)가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날짜데이터를 가지고 받을어음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rp10-12

 

4. BI Dashboard ↔ BI Dashboard Jump도 같은 방법으로 설정한 후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erp10-13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