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활용을 더 잘하게, ERP 활용 tip] 계정과목의 잔액을 보다 상세히 관리하려면?

케미컬소재팀 이상정

 

Q. 계정과목의 잔액을 보다 상세히 관리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A. 계정 관리항목의 ‘2레벨잔액관리’ 기능을 통해 상세히 관리 할 수가 있습니다.

 

(1). 접대비 계정의 관리항목이 다음과 같이 전표처리 되었을 때

(2). 2레벨 잔액관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접대비 잔액 조회 시 다음과 같이 조회 됩니다.

또는

(3). 그러나 2레벨 잔액관리를 사용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설정 Process

-. [계정과목등록] 화면에서 계정과목의 ‘2레벨잔액여부’ 를 선택하고 하단의 관리항목 추가 후 1레벨과 2레벨로 관리항목 순서를 지정 후 저장 합니다.

(참고). 2레벨 잔액관리에 필요한 관리항목은 코드성 관리항목만 설정 가능하며 사원 관리항목의 경우 사원등록 시 자동으로 추가되며 접대비세목의 경우 [계정관리항목세부등록] 화면에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전표 처리 된 이후에 2레벨잔액을 설정하여 ERP 도입 이후 필요 시 설정하여 관리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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