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 WG 이야기] 사업코칭팀

사업코칭팀 성이슬

 

영림원소프트랩 사업코칭팀은 고객과 약속한 일정에 맞추어 프로젝트 진행이 되도록 앞서서 관리하는 조직입니다.

프로젝트는 현장에 투입되는 조직과 내부에서 지원하는 조직으로 구분됩니다.
현장에 투입되는 조직은 고객과 직접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며 ERP를 주도적으로 구축합니다.
그리고 내부에서 지원하는 조직은 현장에서 발생되는 이슈, 서버, 신기술 등을 지원합니다.
사업코칭팀은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두 조직 사이에서 커뮤니케이션의 통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코칭팀에서 관리하는 업무는 프로젝트 시작 전, 진행 중, 종료 후로 구분됩니다.

 

1. 프로젝트 시작 전

1) 사전 점검 회의
프로젝트 계약이 완료되면 사전 점검 회의를 진행합니다.
프로젝트의 영업 진행 상황, 고객 정보, 사전에 예상되는 Risk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인력과 사업코칭팀은 프로젝트 시작 전, 고객의 입장에서 최선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합니다.

 

2. 프로젝트 진행 중

1) 프로젝트 진행 관리
사업코칭팀은 프로젝트 진행 중 발생되는 이슈로 프로젝트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선제적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프로젝트 PM과 연락하며 진행 상황을 체크하고, 발생되는 이슈는 담당팀에 우선적으로 내용을 공유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산출물이 누락되지 않도록 체크하여 프로젝트의 완성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3. 프로젝트 종료 후

1) 프로젝트 산출물 리뷰
프로젝트 수행 시 작업된 산출물을 검수 및 공유합니다.
산출물은 추후 유사한 프로젝트 시 다양한 케이스 자료로 활용됩니다.

2) 복기 보고 회의
프로젝트가 종료되면 복기 보고 회의를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과정을 리뷰하며 특이 사례를 공유하고, 표준 패키지에 반영할 내용이 있는지 검토합니다.
적합한 내용은 표준 패키지에 반영하여 ERP가 보다 발전 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3) 인수인계
프로젝트 수행 인원이 내부 유지 관리 담당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 과정은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고객이 유지관리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처럼 사업코칭팀은 영림원소프트랩에서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보다 넒은 시야에서 바라보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누구보다 관심가지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영림원소프트랩과 고객 함께 성공적인 ERP 구축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