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 WG 이야기] 기술혁신WG

기술혁신WG 백옥실 연구원

 

영림원소프트랩의 브레인
영림원소프트랩의 웹 기술력

– 기술혁신 WG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WebERP의 개발 과정은 어땠나요?

2016년 1월, 3명으로 시작하여 개발 도중에 삼일회계법인에 조기 지원을 하였고, 2017년 6월 개발이 완료되어 7월에 Cloud ERP를 서비스하기 시작했습니다. 올 상반기에는 GenuineW를 지원하기 위해 Framework을 확장하였고 현재는 SystemEver, GenuineW, Web SCM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각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지나고 보니 많은 의미가 있는 보람된 프로젝트였습니다.

 

Q: 기술혁신 WG 에서는 Cloud ERP 를 지원하고 있는데 어떤 특징이 있나요?

Cloud ERP 는 최소한의 컨설팅으로 구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ERP 뿐만 아니라 EverView, 출력물, BI 대시보드 연동, 에버볼, ERP 체험전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Cloud ERP 를 유지보수하고 계시는데 현재 지원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기술혁신WG에서는 SystemEver, Genuine W, Web SCM 제품 군의 Framework 설계, 개발, 배포, 단위 Test등 개발의 거의 모든 프로세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Live로 제공되는 고객사는 SystemEver 41개, Genuine W 2개, Web구매SCM 13개이며, 개발 및 QC서버는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고객과 내부 서버 등 총 71개 서버를 유지보수 하고 있습니다.
접수된 서비스 건 수는 2018년을 기준으로 1/4분기 267건, 2/4분기 202건, 3/4분기 164건으로 점차 안정화되어 서비스를 줄여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4분기부터는 대용량 Excel 데이터 처리, 자동 전표 처리 등 부하가 많은 작업에 대한 성능개선과 함께, 안정적인 버전관리와 패치 후에도 전 고객 기본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하여 안정된 제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wg10

Café Cloud에서 실시한 개발자 교육

 

Q: 향후 기술혁신WG은 어떤 기능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우리 고객들이 ERP사용하며 남보다 경영을 잘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영림원의 중요한 전략입니다.
이를 위해 올해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Framework을 보강하며, Ever Dashboard 및 EverView(조회화면을 간편하게 생성하는 기능) 등의 기능을 더욱 확장할 예정이고, 향후에는 최적화된 UI와 함께 실시간으로 데이터 처리/예측 및 기능/제품간의 자연스러운 연동을 위해 에지 컴퓨팅, 인공지능 강화 시스템, 이벤트 기반 모델 등의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Share your thoughts